조회 수 75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제60회 영진인성향상 특강.PNG

> 특강 참가후기

 

컴퓨터응용기계계열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한 가지 일에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1만 시간의 노력이 필요하고 그 과정을 3단계로 나누어 설명해 주셨다. 비전을 찾고 디자인하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롤모델을 찾고 그 사람과의 공명(함께 울림)을 찾는 것이 필요하다. 두 번째 자신의 잠재력을 증폭시킬 수 있는 스윗스팟을 찾는 것이다. “여러 가지를 해 보아라. 실패해도 시야를 넓힐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마지막은 그 여러 경험들을 섞는 것이다. 1+1=2가 아닌 3~4이상의 결과를 낼 수 있다.

 

전자정보통신계열

비슷한 사람은 비슷한 사람을 끌어당긴다. 공명이라는 말을 해주셨는데 그 사람에게 감명받고 영감받아 닮아간다고 말씀하셨다. 이 말을 듣고 정말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 나도 나만의 공명의 대상을 찾아 배우고 알아가고 싶다. 스윗스팟이라는 새로운 말도 알게 되었는데 이승엽과 헨리의 예를 들어 주셔서 이해하기 쉬웠다. 잠재력을 찾기 위해 낯선 시도를 하고 그 경험들을 결합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신재생에너지전기계열

실패와 극복에 대해서 설명해주셨다. 강사님은 시야를 넓혀야 한다고 하셨고, 실패를 통해 자기성찰력을 키울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다.

 

국제관광조리계열

특강 제목을 보고 어떤 내용일까 하는 생각이 들면서 호기심이 생겼다. 특강을 듣는 약 1시간 30분 내내 시간 가는 줄도 몰랐고, 재미뿐만 아니라 나 스스로를 다시 한번 되돌아 보고 진지하게 생각해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강사님의 말씀들을 잘 기억하여 0.1%에서 200%, 300%까지 달성하는 내가 될 수 있도록 잘 실천할 것이다.

 

콘텐츠디자인과

나의 공명의 대상에 대해 평소에 생각해 본 적은 있지만 구체적인 이유를 생각해본 적은 없었다. 그리고 가깝게 나의 근처에 있는 사람만 공명의 대상이 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오늘 강사님의 이야기를 듣고 나서는 더 크게 공명의 대상을 잡고 적극적으로 내가 원하는 게 뭔지 찾을 용기가 더 생긴 것 같다. 실천 방법과 방향도 명확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셨다. 너무 재미있었다.

 

간호학과

이제껏 공부하는 이유가 돈을 벌기 위해서였는데 강의를 들으면서 공부하는 이유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인성은 기초공사이고 실력은 그 위에 올라가야 한다. 롤모델을 정할 때 고려해야 할 조건들을 항상 막연하게 생각해 왔는데 이번 특강을 들음으로써 어떠한 조건을 삼아야 하는지 더 자세히 알게 되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제4, 5회 BTS(Brunch Talk Share) 특강 안내 file 교수학습신동현 2024.04.22 13
공지 [교수학습지원센터] 제51회 재학생 학습법 특강 안내 file 교수학습신동현 2024.04.08 23
공지 제22기 백호 튜터링 선정팀 및 오리엔테이션 안내 file 교수학습신동현 2024.03.20 186
공지 [공지] 2024학년도 학습지원 프로그램 사전 수요조사 file 교수학습김용관 2024.03.08 75
공지 [교수학습지원센터] 제50회 재학생 학습법 특강 안내 교수학습신동현 2024.03.05 232
공지 2024-1학기 제22기 백호튜터링 안내 file 교수학습신동현 2024.03.05 898
공지 2024학년도 1학기 백호튜터링 활동비 지급 기준 교수학습신동현 2024.03.04 282
공지 Y-LMS 안내 가이드(학생용) file 교수학습신동현 2024.02.20 113
공지 [안내] 『고등교육에서 인공지능을 활용한 교수법 세미나』참가 신청 안내(한국교육학술정보원 주관) file 교수학습김용관 2023.04.20 61
공지 [안내] [교수학습지원센터] 정보관 스터디룸 이용 안내 file 교수학습신동현 2022.09.02 95
74 [결과] 제19회 재학생 학습법 특강 결과 file 교수학습관리자 2018.03.23 26
73 [결과] 제51회 영진 인성 향상(Y-PD) 특강 결과 file 교수학습관리자 2018.03.30 19
72 [결과] 제20회 재학생 학습법 특강 결과 file 교수학습관리자 2018.04.06 18
71 [결과] 제52회 영진 인성 향상(Y-PD) 특강 결과 file 교수학습관리자 2018.04.16 19
70 [결과] 제21회 재학생 학습법 특강 결과 file 교수학습관리자 2018.05.08 25
69 [결과] 제53회 영진 인성 향상(Y-PD) 특강 결과 file 교수학습관리자 2018.05.14 37
68 [결과] 제54회 영진 인성 향상(Y-PD) 특강 결과 file 교수학습관리자 2018.06.04 53
67 [결과] 제10기 백호 튜터링 수료 및 시상식 결과 file 교수학습관리자 2018.06.27 187
66 [결과] 제55회 영진 인성 향상(Y-PD) 특강 결과 file 교수학습원미선 2018.09.27 48
65 [결과] 제22회 재학생 학습법 특강 결과 file 교수학습원미선 2018.10.08 91
64 [결과] 제56회 영진 인성 향상(Y-PD) 특강 결과 file 교수학습원미선 2018.10.12 39
63 [결과] 제57회 영진 인성 향상(Y-PD) 특강 결과 file 교수학습원미선 2018.11.14 48
62 [결과] 제11기 백호 튜터링 우수팀 선정 결과 file 교수학습원미선 2018.11.28 146
61 [결과] 제23회 재학생 학습법 특강 결과 file 교수학습원미선 2018.12.06 31
60 [결과] 제58회 영진 인성 향상(Y-PD) 특강 결과 file 교수학습원미선 2018.12.06 39
59 [결과] 제11기 백호 튜터링 수료 및 시상식 결과 file 교수학습원미선 2018.12.06 91
58 [결과] 제59회 영진 인성 향상(Y-PD) 특강 결과 file 교수학습원미선 2019.03.22 133
57 [결과] 제24회 재학생 학습법 특강 결과 file 교수학습원미선 2019.04.02 146
» [결과] 제60회 영진 인성 향상(Y-PD) 특강 결과 > 특강 참가후기 ■ 컴퓨터응용기계계열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한 가지 일에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1만 시... file 교수학습원미선 2019.04.08 75
55 [결과] 제25회 재학생 학습법 특강 결과 file 교수학습원미선 2019.04.11 94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Next
/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