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

제81회 영진 인성 향상(Y-PD) 온라인 특강 결과

by 교수학습안수정 posted Nov 16,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제81회 영진인성향상 특강 결과.JPG

특강 참가후기

  

컴퓨터정보계열

학창 시절 봉사활동을 하면서 느꼈던 보람과 기쁨의 감정이 떠오르는 시간이었습니다. "지금은 능력이 부족하니까.", "나중에 여유가 생기면" 같은 이유로 봉사활동을 미뤄두고 긴 시간이 흘렀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봉사에 관한 좋은 이야기를 들으니 다시 봉사활동을 시작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컴퓨터응용기계계열

최근에 봉사활동 동아리에 가입할 만큼 봉사에 관심이 있었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봉사활동이 단순히 누군가를 도와주는 행동이 아닌 자기 자신에게도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앞으로 봉사활동에 대한 인식이 더 개선되고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였으면 좋겠습니다.

 

ICT반도체전자계열

강사님께서 자원봉사에 대해 넓은 시야로 설명해 주시면서 다양한 봉사의 종류를 알게 되었고 특히 태양광 가로등에 대한 이야기가 흥미로웠습니다. 그리고 내가 하는 작은 일에도 어떤 마음으로 임하는지에 따라 좋은 영향력을 줄 수 있다고 생각을 했고 이는 봉사활동이라는 힘들다는 틀에 벗어나 작은 관심으로부터 시작할 수 있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마지막 한비야 활동가의 영상을 보면서 나도 좋아하는 일을 찾고 그 일을 하면서 봉사를 하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신재생에너지전기계열

본 특강을 통해 봉사정신은 무엇인지 나보다 어려운 타인을 돕는다는 게 무슨 의미인지 나의 삶의 행복을 위해서 어떠한 사고방식을 가지고 살아가야 하는지 알 수 있는 좋은 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경영회계서비스계열

그동안 봉사의 뜻을 너무 크게만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사소한 것이라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것들을 생각하고 실천할 수 있게 하는 유익한 강의였습니다. 오늘 들었던 강의의 내용을 주변 친구들에게도 공유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호텔항공관광계열

오늘 특강을 통해 저번 학기에 가정종합사회복지관에서 24시간의 봉사시간을 채운 경험이 떠올랐습니다. 행정업무, 서류 정리를 하며 나중에 사무직 분야에 취업하더라도 이 경험이 도움이 될 것 같았고 헌혈만 하다, 다른 봉사를 해보니 이색적인 경험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수업에서 강사님께서 자원봉사에 대한 이론들과 리더십을 가질 수 있는 강의를 해주셔서 앞으로는 단순히 봉사만 하는 것이 아닌 이러한 생각들을 가지고 봉사에 임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사회복지과

행복과 봉사활동에 대해서 많은 연관성을 느꼈고. 봉사활동은 무조건 급여가 아니라 사람들하고 함께 하는 것이라는 걸 알았습니다. 저는 사실 일주일마다 한 번씩 어르신을 씻기는 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 봉사 정신 수업을 듣고 어르신을 씻길 때에 봉사정신을 몸에 새기며 더욱더 열심히 봉사활동을 하겠습니다.

 

유아교육과

자원봉사를 시간이 날 때마다 해왔습니다. 특강에서 자원봉사는 책임이라는 말씀을 듣고 나의 모습을 되돌아보게 되었고 나는 어떤 일을 했을 때 행복한지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또 자원봉사를 실천해야겠다는 다짐을 갖게 되었습니다.

 

보건의료행정과

자원봉사라는 말을 평소 많이 듣긴 했었지만, 정확한 의미는 알지 못했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번 특강을 통해 명확히 알 수 있었고, 작은 관심에서 시작되는 활동이기에 내 주변 사람들을 잘 챙기거나 먼저 인사하기, 배려하기 등 사소한 행동부터 실천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간호학과

이번 특강을 통해 현재 저의 역할을 더욱 가치있게 생각하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삶의 형태가 아니라 삶의 가치에 의미를 더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 또한 가슴 깊게 생각하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봉사활동도 자주 다니고 있었지만 남을 도와줌으로써 뿌듯함도 느끼게 되고 제가 누굴 도울 수 있다는 것에 행복감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이번 특강을 통해 자원봉사에 대해 더욱 깊게 생각을 하게 되었고 자원봉사는 작은 관심에서부터 시작된다는 말이 잊어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봉사활동은 여건이 된다면 계속할 것입니다. 봉사활동을 할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함을 느끼며 살 것입니다.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